2016년 3월 2일 마음으로 드리는 예배


2016년 3월 2일 마음으로 드리는 예배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마태복음 6장 9-13절

예수님이 바라보시는 하나님. 삼위일체 가운데 드러나시는 크신 하나님. 그 분께서 우리를 사랑하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도 그 크신 사랑을 알고 그 사랑을 나타내며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사랑의 완성인 주 기도문의 기도를 통해서 우리가 구현해야 할 그 사랑의 실체를 성령님의 도움으로 이 예배 시간에 경험합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오늘 이렇게 아버지를 부릅니다. 어쩌면 아버지의 그 능력과 성품을 잊어버린 채 나의 능력에 의거하면서 살아왔던 것은 아닌지요. 예배를 통해 우리가 누구의 자녀인지 누구를 의지하고 살고 있는지 감동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 아버지가 되심을 감사합니다. 세상에 속하여서 하나님 아버지를 섬기는 것이 아닌, 하나님을 통해 세상 것을 더 얻으려는 어리석음이 있을지라도 버리지 않으시고 아바 아버지께로 이끄시는 우리 아버지이신 것을 감사합니다. 눈을 더욱더 아버지께로 돌리고 친밀한 관계 맺도록 도와주십시오.

아빠! 친밀하고 사랑스럽게 저를 바라보시고 팔 벌리시고 저를 기다리시는 하나님께 달려 나아가기 원합니다. 믿음의 눈을 열어서 그 주님을 바라보며 온 마음 다해 아버지의 사랑을 받아 드리기 원합니다. 더욱 사랑합니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이 땅에서 하늘의 아버지를 부르며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땅의 것에 소망을 두지 않게 하시고 하늘에 소망을 두고 살라시는 하늘 아버지의 음성으로 듣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버지 뜻 안에서 살고 누리기를 소망합니다. 함께하여 주실 줄 믿습니다. 감사 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주 기도문의 의미를 다시 깨닫고 새롭게 마음에 새겨봅니다. 그 동안 그저 형식으로 입술로만 고백해왔던 습관적 기도였음을 부끄럽게 생각하며 앞으로의 내 신앙고백과 믿음을 깨우는 소중한 주님께서 주신 기도문을 매 순간 순간 새기며 생활하도록 결심해 봅니다.

아브라함과 언약을 맺어주신 주님. 저희에게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는 은혜를 주심에 감사합니다. 아버지를 닮아가는 자녀가 되길 소망합니다. 주님께서 주신 능력 안에서 온전히 주님께 영광 드리는 저희가 되길 소망합니다.

너무나도 당연하게 아버지라 부를 수 있는 은혜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친히 나의 아버지가 되어주신 주님을 이 땅의 창조주이시자 주인이신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심을 잊지 않게 하여주시옵소서. 입술로만 아버지라 부르는 것이 아니라 나의 진짜 아버지가 되어주신 하나님을 묵상하며 감사하며 살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아버지! 우리 아버지. 영원한 가치를 위해서 아버지를 닮아가기를 원합니다. 아버지의 마음으로 일상을 살아가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아버지의 마음에 합하여 살아가게 하옵소서.

아버지란 저에게 많이 멀리 느껴지는 단어입니다. 하나님께서 너무 잘 아실 겁니다. 그 멀어짐을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그 사랑을 항상 보여주십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와 땅에 계신 아버지를 더욱더 섬기며 사랑하며 살기를 기도합니다. 함께하여 주시옵소서.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를 수 있도록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주님과 더욱 친밀한 기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은혜 베풀어 주옵소서. 아버지 앞에 존재로 나아갑니다.

아바 아버지. 사랑하는 아버지 하나님. 저를 하나님의 자녀 삼아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살아가면서 절대 잊지 않고 살게 해주시고, 예수님이 보여주신 그 아버지의 모습을 함께 보게 하시고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아가게 저를, 우리를 이끌어 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하나님, 이러한 무거운 마음과 걱정들. 이 또한 하나님께 감사 드리고 가치 있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아바 아버지! 온 맘 다해 주 나의 아버지 사랑합니다. 멀리 계시지 아니하시며 나의 신음마저 들으시는 우리의 아버지. 지존 자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사랑합니다. 영생은 곧 유일하신 하나님과 그 아들이신 예수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나의 곁에서 계시며 우리 모두가 하나님 닮기를 원하시고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예수님을 통해 알기 쉽게 가르쳐 주시는 하나님. 저의 개인적인 삶의 습관이 왜이리 뿌리 깊은지요. 하지만 하나님이 지금도 곁에서 끊임없이 들려주시니 그렇게 될 줄 믿습니다.

아빠 아버지! 이 시간 나와 함께 하여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나를 아시고 이해하시며 언제나 대답하시기를 기뻐하시는 아버지. 그러한 분이 나의 아버지가 되셔서 감사 드립니다.

 
 

Village Sites

English    Asian-American    Hispanic    Chinese    East Indian   /  Log In

© Village Baptist Church 2017

© Village Baptist Church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