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3일 공동체의 기도


2016년 2월 3일 공동체의 기도

라윤 목장

주님, 저희를 수요예배로 불러 주시고, 예배하게 인도하여 주심 감사 드립니다. 저희 공동체가 예배를 통해서 주님과 친밀하게 교제하고, 더 나아가서 주일과 예배에서만이 아니라, 삶 속에서 주님과 교제함으로 주님을 경배하는 공동체가 되길 기도합니다. 이 교제를 통해서 자신의 계획과 뜻을 온전히 내려 놓고, 주님의 계획과 뜻을 구하고, 삶 속에서 그 뜻대로 살아나갈 수 있도록 저희를 연단하고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그러나 주님, 때로는 세상 살아가면서 어려움이 풍랑처럼 임할 때, 두려움에 빠져 문제보다 크신 주님을 잊고, 세상적인 해결책을 찾아 뛰어다니기도 했음을 고백합니다. 때로는, 세상의 분주함에 빠져서 주님 찾는 것을 소홀히 하기도 하였음을 고백합니다. 저희가 고난 가운데 있을 때, 분주함 가운데 있을 때, 세상적인 것들을 붙들고 허둥지둥하지 아니하고 주님 주시는 마음 가운데 주님의 뜻과 때를 분별할 수 있도록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몸 된 교회로 온전히 주님 음성에 귀 기울일 수 있도록 굳건한 믿음과 지혜를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때로는 마음을 짓누르는 무거운 죄의식으로, 주님 외면하기도 했습니다.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심으로 저희 죄를 사하신 예수님. 저희들이 무거운 죄에 빠져 주님 얼굴 뵙지 못할 때, 주님께 담대히 죄를 내려 놓고, 죄 사함 받고, 믿음 안에서 자유롭게 될 수 있도록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과의 친밀한 교제 가운데 날마다 주님 뜻 더욱 알아가길 원합니다.

하나님, 예수의 이름이 가장 위에 있는 가정과 저희들이 되도록 기도 드립니다. 저희들은 이 땅에 살면서 가정에 가장 열정을 쏟고 있음을 고백합니다. 심지어 가정이 평안하지 않으면 신앙 생활조차도 힘든 것을 경험합니다. 하나님, 저희들로 하여금 아내를 위해서 남편을 위해서 하나님을 위해서 서로 사랑하게 하옵시고 주신 것에 대해 만족하며 사는 저희들이 되게 하여 주세요. 저희들로 하여금 이 세상에서 남보다 우월한 삶을 우리의 목표로 삼을 것이 아니라 오히려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이 세상에서 최선을 다해 살게 하옵시고, 어떤 풍랑이 있던지 좌절하지 않고 하나님께 먼저 고하고 하나님의 방법을 연구하고 하나님의 방법을 우직하게 밀어 붙이는 믿음의 저력을 키우게 하여 주옵소서. 이러한 삶이 하루에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닌 것을 알고 있사오니 매일의 생활에서 말씀으로 무장되고 하나님을 신뢰하는 훈련을 하도록 성령께서 인도하여 주옵소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며 마음 속의 솔직한 모습들을 돌아봅니다. 늘 저희가 바라는 것에 하나님을 맞추기 위한 기도가 많았습니다. 이제는 하나님의 마음에 저희의 마음을 맞추는 기도를 드리겠습니다. 저와 제 가족의 먹을 것 입을 것 마실 것을 구하는 것만으로 저희의 기도를 채우지 않겠습니다. 우리 빌리지 공동체 안에서 힘들고 어려운 일을 겪는 형제 자매님 곁에서, 우리가 일하는 삶의 현장에서 만나는 사람들에게, 그리고 깨어진 이 세상에서 고통 받고 신음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예수님께서 그러하셨던 것처럼 저희가 그들의 이웃이 되고 친구가 되겠습니다. 가난과 전쟁 때문에 그리고 사람들의 편견 때문에 억눌리고 괴로워하는 사람들의 곁에서 함께 슬퍼하고 함께 울기를 원합니다. 하나님께서 하시는 모든 일들을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방법으로 하심을 믿습니다. 그 때에 하나님께서 저희를 사용해 일하실 수 있도록 저희가 준비하겠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선을 행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더라도 때가 이르면 하나님께서 거두실 것을 믿고 낙심하지 않겠습니다.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하나님. 그렇게 될 수 있도록 매일매일 저희를 새롭게 일깨워 주시고 힘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십자가의 예수님이 생각나도록 도와주십시오.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에 감사 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Village Sites

English    Asian-American    Hispanic    Chinese    East Indian   /  Log In

© Village Baptist Church 2017

© Village Baptist Church 2017